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교육청, 블렌디드 직업교육박람회 성황리 종료

기사승인 2021.07.21  17:06:47

공유
default_news_ad1

-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직업교육 비전 제시
온라인 70,000명 시청…총 784명 취업 달성

(경북=김시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4∼1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한 블렌디드 직업교육박람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직업교육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 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률 제고, 진로・직업 정보 제공 및 직업계고 인식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행사장 방역 및 대응을 철저하게 준비해 온・오프라인 혼합 블렌디드 박람회로 개최했다. 

온라인 개막식, 입학(창업비즈쿨)홍보관, 글로벌발대식, 토크콘서트는 박람회 현장 인터뷰를 통한 실시간 영상송출로 70,000여명이 시청했다.

오프라인 현장채용관은 50개 기업이 참여해 직업계고 학생 총 784명이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됐다.

개막식은 ‘직업교육 선배님 및 역사’를 주제로 연출해 현재 경북 직업교육의 성과는 단기간의 노력이 아닌 뿌리 깊은 직업교육의 결과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학교현장 화상 참여 100여개 학교가 박람회 현장과 채팅 ․ 댓글 등 소통을 통해 현장감과 흥미를 더했다. 

또한, 리포터가 도내 3개 학교(영천 금호중학교, 구미 산동중학교, 영천 신녕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였고, 중학생들의 직업계고 인식개선과 진로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임을 확인했다.

특히 지난 14일에는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위원들이 참석해 경북직업교육의 완전체인 박람회를 참관하고,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국가교육회의 기획단장(이광호), 고등․직업교육개혁위원회 위원장(남기곤), 청년특별위원회 위원장(박석준), 직업교육과 청년특별위위회 위원 등 18명이 참석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열띤 토론을 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송출된 박람회 영상을 프로그램별, 학교별로 편집・제작해 경북교육청 맛쿨멋쿨TV, 경북교육청 취업지원센터 누리집 등을 통해 중학생 및 지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직업계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블렌디드 박람회로 개최해 경북 직업교육의 우수한 현실과 미래의 가능성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취업 정보 제공과 우수한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시환 기자 rlatlghks09@naver.com

<저작권자 © 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