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당국 백신 적정가격에 따른 불안요소 해소해야

국민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주는 백신이라면 이를 해소시켜야 할 주체는 정부, 질병관리청이다. 

코로나19 사태를 맞고 있는 우리는 정부가 무엇이라 한들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데는 솔선수범을 해야 한다. 

또, 정부가 코로나를 퇴치하고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온갖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지금 우리 많은 국민들은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맞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망설이고 있다. 백신에 대한 불안감 때문이다.

세계 10대 경제대국이라는 대한민국 국민들에 적용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AZ) 가격에 관한 내용이 공개되고 있다. 이들 백신 가격들 중 시노팜, 모더나, 화이자, 사노피, 노박스, 존슨앤존슨, 아스트라제네카의 가격이 알려지고 있지만 정부는 국민들에게 밝히지 않고 있다. 

그런데 65~75세 층이 맞아야 하는 아스트라제네카를 왜 맞아야 하느냐는 것이다. 노년층이든 젊은 층이든 가격을 따져 볼 때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비판들이다. 고가 백신을 맞는 국민과 저가 백신을 맞아야 하는 사람과의 차별을 두는 정부대책은 무엇인지 국민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주기 때문에 불만들이 많다.

투명하게 국민들 앞에 밝혀야 하지만 방역 당국의 홍보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들어온 백신에 대한 가격도 질병관리청이 밝혀주라는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