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코로나19 대응 의료진을 위한 쿨스카프」를 26일 인천중구보건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쿨스카프 제작 활동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활동으로 센터 소속 실뭉치(재봉)봉사단과 인천시설공단 영종사업단 직원, 주부, 학생 등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또한, 중구자원봉사센터 쿨스카프 제작 활동을 위한‘재단 봉사단’을 새로이 구성하여 활동의 전문성과 속도를 더하기도 했다.

쿨스카프 제작 활동에 참여한 한은경 자원봉사자는“작년에 비해 더욱 실용적으로 착용할 수 있도록 여러 차례 스카프 도안을 수정하며 많은 정성을 쏟았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고 자원봉사자들이 응원하고 있으니 힘 내시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별 진료소의 의료진과 관계 공무원에게 진심어린 메시지들 전달했다. 

한편, 인천중구보건소 이대섭 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쿨 스카프를 전달해 준 중구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 대응과 백신접종에 만전을 기해 더 이상 추가 확산 없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코로나 마스크 제작, 코로나19 방역, 발열체크 봉사자 배치 외에‘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예진표 작성지원과 접종자 동선 및 주차안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홍보부스(동인천 이마트, 운서역광장, 영종하늘도시 별빛광장)’에서 예방접종 접수 업무를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