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단체 지원요구도 폭증 전망
반대하는 시민들의 눈총 우려

(부천=오정규 기자) 부천시의회는 지난 20일 제 249회 시의회 제 2차 본회의를 열고 찬반논란에 많았던 지방행정동우회와 재향경우회 지원 조례안을 재적인원 26명 중 찬성 19명, 반대 5명(정재현, 홍진아, 권유경, 김성용, 송혜숙), 기권 2명(강병일, 김동희)으로 본회의를 통과시켰했다. 김주삼 의원은 자리를 이석해 투표에 참여하지 않았고 기권과 이석은 사실상 반대의사 표명이다.

재향경우회 지원 조례안은 정재헌, 홍진아, 권유경, 김성용, 송혜숙, 김주삼 의원이 반대했다. 강병일 의장과 김동희 의원은 지방행정동우회 지원조례안에 이어 기권표를 던졌다. 사실상 반대 한 셈이다.

일부 설문조사에서 부천시 지방행정동우회 지원 조례나 경우회 지원 조례는 부천시민의 6%가 찬성하고, 91%가 반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조례안은 투표에 앞서 찬반토론이 진행되었다. 지방행정동우회 지원 조례 반대토론자로 나선 정재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300여 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밝히며 "연금받는 퇴직 공무원 친목단체까지 예산으로 지원할 이유가 있느냐"고 강조했다.

이에 지방행정동우회 지원조례안을 대표발의했던 이소영 행정복지위원장은 “오히려 해당 조례가 없으면 상위법에 근거해 친목도모를 포함해 지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수 있다”며 찬성의견을 피력했고. 이에 국민의 힘 이학환 의원도 가세했다. 

평생 연금을 받는 공무원, 경찰 출신들의 친목모임을 지원 조례 통과를 계기로 타 단체의 지원요구도 폭증 할 것으로 보여 반대하는 시민들의 눈총이 우려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