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학생 스마트기기, 인터넷통신비 지원 강화

(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초‧중‧고 기본학습 보장지원을 위해 내년도 본예산에 35억 원을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은 △ 초등학교 학습준비물 지원 △ 취약계층 학생 정보화 지원 △ 도서지역 생활비 지원 등의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구체적 방안으로 온‧오프라인 병행수업을 대비하여 가정에 제공되는 학습준비물 구입을 위해 초등학교별 학습준비물 예산을 1인당 기존 4만 원에서 4만 5천 원으로 증액 편성하여 지원한다.

또한 취약계층의 온라인 수업 여건 강화를 위해 스마트기기(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을 확대 운영한다. 기존 중학교 1학년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중 지원 조건을 충족하고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하던 스마트기기 지원사업을 지원조건이 충족되는 모든 가정에 지원할 예정이다.

가정당 1회선(와이파이 포함) 요금을 지원하는 인터넷통신비 지원은 기존 법정 저소득층 가정 외에 중위소득 60% 이하 저소득 가정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옹진·강화군 지역 내 학교 미설치 및 통폐합 도서 지역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른 지역에서 공교육을 받는 학생 중 일정 인원을 선발하여 월 40만 원씩 10개월 간 생활비를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가 가져온 교육환경의 변화 속에서 기본적 학습여건을 보장하여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모든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