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문화도시 수원, 가을·겨울 풍경을 전해드려요

기사승인 2020.10.26  16:37:17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원문화재단 매거진 ‘인인화락’ 가을·겨울호 발간

(수원=현재용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최근 수원문화재단 전문예술잡지 ‘인인화락’ 가을⋅겨울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수원의 가을과 겨울을 한 번에 담아내며 더욱 다양하고 다채로운 이야기로 시민들을 찾아왔다.

먼저, 라원식·고영직 두 평론가가 논하는 코로나 시대 문화예술계의 대응과 변화에 대한 대담, 수원연극축제 임수택 예술감독이 말하는 언택트 예술과 포스트코로나에 관한 칼럼을 만나볼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진행했던 비대면 사업도 소개했다. 이어 수원의 전통문화시설 수원전통문화관과 한옥기술전시관, 무형문화재전수회관, 화서사랑채에서 펼쳐지는 뮤직비디오 제작기를 담았다. 

또한, ‘리더라면 정조처럼’의 작가 한신대학교 김준혁 교수를 비롯해 재단 지원사업 ‘거리로 나온 예술’에 참여한 예술가 기타로로와 애니웨어, 복합예술공간 푸른지대창작샘터에 입주한 봄로야와 채효진 작가 등의 인터뷰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문화도시 수원을 준비하는 시민주도 대화모임 씨티메이커스 활동과 일제강점기 이후 100년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책을 모은 북큐레이션, 색다른 수원화성을 소개하는 화성행궁 야간개장 및 수원화성 낭만소풍 리뷰 등으로 채웠다.

수원문화재단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magazine.swcf.or.kr)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정된 글은 다음 봄호에 실릴 예정이다. ‘인인화락’ 정기구독은 수원문화재단 문화예술기부 프로젝트 싹ssac의 정기기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용 기자 dmilbo@naver.com

<저작권자 © 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