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산시, 지방자치경영대전 국무총리상 수상

기사승인 2020.09.20  17:28:41

공유
default_news_ad1

- 특색있는 공공디자인으로 성과 인정 받아

(서산=이남원 기자)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행정안전부, 한국일보가 공동 주관한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영대전은 우수한 지방자치사례를 공유해 지자체의 경쟁력 향상과 공공행정 운영의 선진화를 목적으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서산시는 ‘디자인으로 빛나는 다빛도시 서산’이라는 주제로 추진한 ▲범죄예방 디자인 ▲농촌마을 경관 개선 ▲문화 특화지역 조성사업 등이 공공디자인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산시 해미면 한서대 일원은 서산지역 5대 범죄 발생 취약지로 CCTV, 가로등 부재, 관리되지 않는 쉼터 등으로 각종 범죄에 노출돼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시는‘거리를 밝히고 안전을 더하다’라는 테마로 ▲골목길 고보조명 설치 ▲안심벨 및 반사경 설치(원룸 밀집 지역) ▲벽화작업 및 쉼터 조성으로 안전한 도시환경 구축에 높은 평가 받았다. 

또한, 남양여관, 내포아트페스티벌, 시민상점가 운영을 통해 쇠퇴한 원도심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목하고 아름답게 도시를 디자인 해 미관 향상과 거리에 활력을 넣은 성과가 인정됐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이라는 슬로건으로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각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공공디자인 선도 도시로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취소됐다. 

이남원 기자 dmilbo@naver.com

<저작권자 © 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