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의 다양한 관광 매력 만나보세요”

기사승인 2020.07.02  17:28:45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북문화관광공사, 온라인 관광상품 개발 박차

(경주=김현덕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김성조 사장, 이하 공사)와 경상북도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최대 방한 시장인 중화권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하기 위한 준비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 동안 안동, 예천 및 문경 일원에서 글로벌 OTA(Online Travel Agency) 관계자로 구성된 경상북도 북부 관광상품 개발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단은 중국의 메인 여행 온라인 플랫폼인 trip.com, 대만·홍콩의 여행 및 액티비티 온라인 플랫폼인 KKDAY, KLOOK 등 7개 업체의 매니저 및 실무자 15명으로 구성,‘코로나19’소강 후 즉각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팸투어이다. 

공사는 팸투어단에게 업데이트된 관광 정보와 체험관광 콘텐츠를 제공하고 경북 북부권 관광상품 등 경북 전역에 걸쳐 관광상품의 다양화를 추진할 목적이다.

팸투어단은 첫째 날 안동에서 한복 입기, 찜닭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한 유명 관광지인 하회마을, 만휴정 등을 탐방하고, 이틀째에는 예천과 문경에서 우드스피커 만들기, 활쏘기, 오미자잼 만들기, 짚라인 등 경북만의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팸투어에 참가한 TK트래블 강일구 대표는“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경북을 체험해보니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의 여지가 크다”며 “경북만의 색이 느껴지는 상품을 구성해 중화권의 개별 및 단체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이번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사 초청 팸투어로 향후 재개될 중화권 방한 시장을 선제적으로 선점할 수 있는 시발점으로 삼아, 중화권의 다양한 관광객들을 만족시킬 만한 경북만의 매력 있는 콘텐츠로 중화권 관광객 유치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김현덕 기자 dmilbo@naver.com

<저작권자 © 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