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임성찬 기자) 구미시설공단 지난 2월 17일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응모자 부족에 따른 이사장 공개모집 재공고 절차에 착수했다.

18일 공단에 따르면 ‘임원후보를 모집하는 경우 응모자 수가 결원 직위수의 2배수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재공고를 실시하여야 한다.’는 ‘구미시설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설치ㆍ운영 규정’에 따라 재공고가 진행되는 사안으로 2월 19일부터 모집공고를 실시하고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지원서류를 접수받게 된다.

자격요건으로는 지방공기업법 제60조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으로 ▲임원으로서의 공기업경영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 능력을 갖춘 사람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경력 15년 이상으로서 관련 분야 경력 8년 이상인 사람 ▲박사학위 소지자는 공무원 또는 민간근무경력 12년 이상으로 관련분야 근무경력 5년 이상인 사람 ▲국가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또는 민간기업의 임원급 이상 또는 선임 연구위원·부교수 이상의 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4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위의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선정방식은 임원추천위원회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이사장 후보를 구미시장에게 복수 추천하면 시장은 최종 1명을 선정하여 임용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다.

임원 응시자격과 공개모집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설공단 홈페이지 http://www.ginco.or.kr/「공단정보」채용공고를 참조하거나 공단 경영지원팀(☎054-480-2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